본교로 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절차를 간단히 알려드립니다.
본교는 특수목적고등학교로서 일반고등학교의 전입학과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본교 신청서 양식 제출

1. 전편입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 및 확약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현재 재적교 재학증명서와 같이 제출하면 됩니다.
(※ 신청서 양식은 입학안내 - 공지사항 113번 참조)

  • 제출 서류 - 전편입학 신청서 1부(사진 2매 부착 및 개인정보동의란에 체크), 확약서 1부, 현 재적교 재학증명서 1부
  • 제출 방법 - 방문접수, 우편접수, FAX접수 (FAX접수 후 교무실로 확인 전화, 전형시 제출서류 원본 필히 지참)
    • 참고) 제출 서류가 모두 있어야지만 접수대장에 등록이 됩니다. 한가지 서류라도 미비 되면 접수대장에 등록이 안됩니다.
    • 문의번호 : 031-929-0710    FAX번호 : 031-922-9059

전형방법

  • 내신 50% + 실기 50%
  • 학과(전공) 내 결원 발생 시, 해당 학과(전공) 전편입 신청 접수자 중에서 학과별(전공별) 접수 순서를 기준으로 결원 수의 3배수 인원을 대상으로 전편입 평가를 실시합니다.

개별연락 후 평가실시

  • 접수대장을 보고 학교에서 개인별로 연락을 드리면,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1부를 가지고 본교를 방문하여 일정대로 전입평가를 받으면 됩니다.

결과발표

  • 전편입이 적합하다는 결과가 나오면 최종적으로 교장선생님의 재가를 받아 결정합니다.

결과통보 및 전입학동의서 발급

  • 전편입이 결정되면 학교에서 전입학동의서를 발급해 드립니다.(전입학동의서는 본교가 전 입생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며 전학이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.)

재학중인 학교의 전학승인

  • 본교의 전입학동의서를 발급 받으면 현재 재학 중인 학교에 제출을 해서 전학승인을 받아야 합니다. 전학승인은 재학 중인 학교의 순수 결정사항입니다. 본교가 전입생을 받을 수 있어도 재학 중인 학교에서 승인을 해주지 않으면 전학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
전학승인

  • 재학 중인 학교의 전학 승인이 이루어지면 바로 전학이 이루어집니다.
TOP